2024년 12월 4일(수)

세이브더칠드런,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컨퍼런스’ 전국 5개 지역 개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온오프라인으로 부모와 양육자를 위한 ‘2024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컨퍼런스: 즐거운 육아, 행복한 부모’를 하나금융그룹과 공동 개최한다고 2일 전했다.

2022년과 2023년 총 19회에 걸쳐 개최된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컨퍼런스’는 현재까지 약 3100명의 양육자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지난달 27일 수원에서 열린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컨퍼런스’ 현장의 모습. /세이브더칠드런

육아 고민을 해결하고 부모의 양육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달 27일 경기 수원시를 시작으로 이달 8일 경남 창원시, 23일 서울 마포구, 30일 전남 여수시, 11월 18일 충남 아산시 등 총 5개 지역에서 열린다. 컨퍼런스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운영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자녀 양육의 두 가지 필수 도구인 ‘따뜻함’과 ‘구조화’에 대한 기조강연을 비롯해 육아 전문가의 초청강연과 참가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실천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더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체험 행사와 이벤트도 진행된다. ▲1년 뒤 나에게 보내는 문자 쓰기 ▲양육자 유형 테스트 ▲아동 발달 단계별 특징 알아보기 등 세 가지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하면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이나 컨퍼런스 참여 후 소셜미디어에 해시태그와 함께 참여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컨퍼런스는 양육과 육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컨퍼런스 기조강연을 맡은 백지은 소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육아는 힘들고 어렵다’는 부모와 양육자들에게 ‘육아도 즐겁고 행복할 수 있다’고 인식을 바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자녀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일상에서 마주하는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