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UNGC한국협회, 기업 실무자들 위해 SDGs 산업별 이행 방법 안내한다

기업은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까.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 한국협회는 기업 실무진과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SDGs 달성을 위한 전략을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5월 10일, 첫번째 간담회는 식음료·소비재 기업 실무자 및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UNGC 한국협회

UNGC 한국협회는 간담회에서 유니레버, 코카콜라, 네슬레 등 글로벌 우수 이행 사례와 전략을 소개하고 참가 기업의 사례를 공유한다. 간담회는 식음료, 소비재, 제조업 등 3개 분야별로 진행된다. UNGC 한국협회 관계자는 “6월과 7월에는 제조업 분야와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산업군의 간담회가 마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SDGs 산업별 이행가이드 ‘식음료·소비재’ 간담회 참가 신청 및 상세 정보 확인은 UNGC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UNGC 한국협회

한편, 지난 2016년 UNGC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KPMG와 함께 6개 분야의 ‘SDGs 산업별 매트릭스’를 공동 발간했다. SDGs 산업별 매트릭스는 각 산업계에서 SDGs와 연계해 이행하고 있는 행동사례 및 아이디어들을 모은 보고서다. 세계의 기업들이 각 SDGs 목표에 대해 논의한 사항과 비즈니스 기회, 대응 사례들이 담겼다. UNGC 한국협회는 SDGs 산업별 매트릭스를 바탕으로 한국에 맞춤화된 산업 군별 SDGs 이행 전략 안내서인 ‘SDGs 산업별 이행 가이드: 식음료·소비재 편’을 발간했다. 안내서에는 해당 산업군과 관련된 모범 이행 사례, 이니셔티브 및 협력 플랫폼 등이 소개돼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