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공익 동정] 아름다운재단 신임 사무총장에 권찬 前 어린이재단 해외부문 부회장 취임

지난 4일,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재단의 신임 사무총장으로 권찬 전(前)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해외부문 부회장이 취임했다. 권 신임 사무총장은 20년 가까이 마케팅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인물로, 2006년부터 5년 가량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사회공헌 담당 이사를 지냈다. 지난 2012년에서  2017년까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해외부문 부회장으로 일했다. 현재 아산나눔재단 이사,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사, IT비영리지원센터 이사, 굿위드어스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지난 4일 취임한 권찬 아름다운재단 신임 사무총장. ⓒ아름다운재단

권 사무총장은 “안으로는 역량 강화를 통해 구성원과 함께 비영리 전문가 집단으로 거듭나고, 바깥으로는 아름다운재단의 성숙함을 바탕으로 확장의 기회를 만들어가겠다”며 취임 각오를 다졌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은 올바른 기부 문화 확산과 정착을 목표로 캠페인 및 연구, 모금활동을 비롯해 건강·교육·노동·문화·사회 등 영역에서 40여개의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2001년에는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를 설립해 ‘기부문화총서’를 발간하고, 국내 기부 실태 통계 자료(‘기빙코리아’)를 발표하며 기부 관련 연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