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컬처오픈 코리아, ‘Better Together Challenge 2018’ 참가자 모집(~8/9)
월드컬처오픈 코리아가 ‘Better Together Challenge 2018-제1회 대한민국 지역혁신활동가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대회는 오는 9월 6~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대한민국균형발전박람회‘의 일부로 진행되는 행사로 ‘세상에 변화를 만들어가는 나의 활동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역과 사회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활동 중인 개인과 단체가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60팀은 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5분간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토크, 시연, 공연 등 발표 형식은 자유다. 본선 진출팀 가운데 16팀에 다음날 열리는 결선 출전 자격을 준다. 결선에서 최종 5팀을 뽑아 50만원 상당의 부상과 상장을 준다. 최우수팀(1팀)에는 오는 10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청년혁신가 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참가 신청은 다음 달 9일까지이며, 월드컬처오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GM·기아대책, 사회적기업 차량지원사업 신청자 모집(~8/17)
한국지엠한마음재단과 기아대책,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지역사회의 공익을 위해 활동하는 사회적기업에 차량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한다.
차량지원사업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증받은 사회적기업 가운데 ▲최근 3년간 차량 지원을 받은 적이 없고 ▲차량을 활용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 있는 기업만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를 제출한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공익성과 재무건전성, 지원효과 등을 평가하며,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스파크 차량 1대를 지원해준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7일 까지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9월 14일에 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아대책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기아대책 공모담당자(02-20850-8341, 8172) 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담당자(031-697-7846)에게 문의하면 된다.
휴먼아시아, 청년인권활동가 워크숍 2기 참가자 모집(~8/19)
휴먼아시아가 ‘청년인권활동가 워크숍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가인권위원회, 고려대학교 인권센터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워크숍은 ‘난민 인권’에 대한 강의로 구성된다. 강의 주제는 ▲국제협약으로 보는 난민의 정의 국내 난민인권의 현황과 실태 제주 예멘 난민 이슈 들여다보기 ▲난민 여성과 아동 ▲국내 구금 난민의 현주소 ▲난민의 건강권 ▲난민인권 교육의 이해 등이다. 난민 인권에 대해 수업계획안을 작성한 뒤 수도권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직접 수업을 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워크숍 기간은 8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이며, 매주 토요일(10~18시) 고려대학교 국제관 332호에서 진행된다.
워크숍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9일까지이며, 난민 인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에게는 ▲프로그램 수료증 ▲현장실습(교육봉사)에 대한 자원활동증명서 ▲휴먼아시아 강사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은 휴먼아시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하반기 소셜 리더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8/24)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하반기 소셜 리더십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의 대표, 중간관리자 등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셜 리더십 진단 이해 및 리더십 진단 ▲소셜 리더십 역량 향상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전문역량 교육 등 3회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8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이며,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사람에게는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24일까지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