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이컵’으로 친환경 실천…스타벅스 매장 2000곳으로 확대

ESG 실천 돕는 ‘마이컵’…SNS 후기 남기면 LG전자 제품 등 경품 증정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텀블러 세척 인증 이벤트’를 시작한다. 자사 제품인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myCup)’을 이용한 후기 게시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7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LG전자 제품과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마이컵’은 LG전자가 ESG 실천에 관심을 갖는 기업 고객의 수요에 주목해 개발한 제품이다. 약 3년간 스타벅스 매장에서의 필드 테스트를 거쳐 올해 4월 22일 지구의 날에 공식 출시됐다. 현재 스타벅스 400여 개 매장에 설치돼 있으며, 연내 2000개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대학 캠퍼스, 기업 오피스, 공공기관 등으로도 빠르게 공급이 늘고 있다.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을 사용하는 모습. /LG전자

제품은 LG 식기세척기 기술을 활용해 360도 회전하는 세척 날개와 65도 고압수를 통해 텀블러 안팎과 뚜껑까지 깨끗하게 세척한다. 사용자는 세척 시간에 따라 30초 이내 ‘쾌속 코스’, 4분간의 ‘표준 코스’, 9분 50초의 ‘건조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마이컵으로 텀블러를 세척한 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 개인 SNS에 #텀블러세척기 #LG마이컵 #스타벅스텀블러세척기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사용 후기를 올리면 된다. 마이컵 전용 앱을 통해 스타벅스 포함 인근 설치 매장을 확인할 수 있어 접근성도 높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LG 마이컵은 ESG 트렌드에 부합하는 B2B 구독형 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텀블러 사용 확산과 친환경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이컵 알리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