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부터 2월 23일까지
사단법인 유쾌한반란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챠챠챠(Challenge Chance Change)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전(Challenge), 기회(Chance), 변화(Change)의 앞 글자를 딴 ‘챠챠챠’는 청년들이 성패와 상관없이 모든 시도를 경험으로 받아들이며 하고 싶은 일을 찾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챠챠챠 프로그램은 1단계와 2단계로 나뉘어 운영된다. 1단계에서는 30개 팀을 선발해 최대 160만 원의 활동지원금과 워크숍, 특강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청년들은 자유롭게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구상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2단계에서는 발표회를 거쳐 10개 팀을 선정해 실제 프로젝트를 3개월간 수행할 기회를 얻는다. 이들에게는 최대 1000만 원의 프로젝트 지원금과 함께 멘토링, 역량강화 교육, 네트워킹 등의 실질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또는 이에 준하는 생계 곤란 참가자에게는 생활장학금도 추가로 지급해 도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챠챠챠 4기 고연주 참가자는 “처음에는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돈과 시간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챠챠챠를 통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경험하며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진심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19세부터 34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유쾌한반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정우 유쾌한반란 팀장은 “‘챠챠챠’는 도전의 결과가 아니라 과정 자체를 소중한 경험으로 받아들이는 프로그램”이라며 “청년들이 주저하지 않고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