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농협, ‘2024 애그테크 청년 창업 캠퍼스’ 데모데이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농산업 분야 청년 창업가들의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24년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데모데이’를 지난 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했다.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농산업 분야 청년 창업가들의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24년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데모데이’를 지난 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했다. /농협중앙회

이번 데모데이는 농협(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이 청년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다.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장태평 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와 교육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청년 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창업에 있어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는 팀에게는 대상 500만원 (1팀), 우수상 300만원(1팀), 장려상 100만원(2팀), 인기상 50만원 (1팀) 등 총 1950만원의 상금도 시상했다.

심사를 맡은 남지윤 NH농협은행 농식품투자단 과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농식품 분야에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는 참가자들의 열정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정표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 팀들이 농식품 분야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은 청년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여 농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현 더나은미래 기자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