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DGB금융그룹, 전국 초·중·고 iM환경일기 대회 개최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2024 전국 초중고 iM환경일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환경일기 작성을 통해 미래세대의 올바른 환경 인식과 환경보호 실천 방안을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DGB금융그룹, 전국 초·중·고 iM환경일기 대회./DGB금융그룹

전국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한 본 대회는 환경일기장을 다운 받아 인쇄 후 5일 이상 환경 관련 내용의 일기를 쓰고 꾸민 뒤 대회 누리집(dgbfgcontest.com)에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들이 제출한 작품은 내외부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장관상) 1편, 최우수상(DGB금융그룹회장상) 2편, 우수상(대구광역시 교육감상, UNGC한국협회장상) 2편, 최우수지도자상(환경부장관상) 1기관 등 120편이 선정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총 9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과 전시회는 올해 10월 말 개최된다.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시상식 이후 전시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대회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회 공모 기간은 오는 8월 27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대회를 통해 미래세대가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큰 변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중금융그룹으로 전환을 맞아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문화가 확산되도록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현 더나은미래 기자 oil_line@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