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현대차정몽구재단, 문화예술 분야 신규 장학생 선발

현대차정몽구재단은 ‘2022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선발 오디션’을 개최하고 문화예술 분야 신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장학생 모집 분야는 클래식(피아노·성악·현악·관악), 국악(성악·기악), 무용(발레·현대무용) 등으로 총 40명의 문화예술 인재를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2022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재단의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시스템에 따른 지원을 받게 된다. 구체적으로 ▲장학금 지원 ▲해외진출 장학금 ▲국제 콩쿠르 경비 지원 ▲글로벌 우수 장학금 ▲‘온드림 앙상블’ 연주단체 및 ‘온드림 프렌즈’ 등 성장 활동 지원 ▲캠프, 포럼, 문화행사 초청, 장학생 간 펠로십 강화와 역량 성장을 위한 ‘온드림 임팩트’ 등의 지원을 받는다.

현대차정몽구재단이 '2022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선발 오디션'을 개최한다. /현대차정몽구재단 제공
현대차정몽구재단이 ‘2022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선발 오디션’을 개최한다. /현대차정몽구재단 제공

지원 자격은 전공의 국내 중고등학생(1·2학년)과 홈스쿨링 학생(만 17세 이하), 국내 대학교 재학생·휴학생(1·2·3학년)이다. 재단은 이번 오디션 지원 자격을 소득분위 7분위 이하로 제한했다. ‘실력과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도록 한다’는 재단 설립자 현대차그룹 정몽구 명예회장의 인재양성 철학에 따른 방침이다.

오디션에 참가할 학생들은 다음달 15일까지 현대차정몽구재단 장학사업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1차 서류·영상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오디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강명윤 더나은미래 기자 mymy@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