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아름다운재단, 한부모가정 여성 창업 돕는 ‘희망가게’ 지원자 모집

아름다운재단은 오는 3 8일까지 한부모 가정 여성 창업자금 대출지원사업희망가게지원자를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금융권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저소득 한부모 가정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마이크로 크레딧(무담보 소액대출) 사업이다. 지난 2004 희망가게 1호점 탄생 이후 현재까지 372곳이 문을 열었으며, 창업자와 자녀 등 한부모 가정 구성원 1022명이 자립에 성공했다.

지원 자격은 ▲맏자녀 기준 25세 이하 자녀를 부양하고 있고 ▲구체적인 창업 계획이 있는 ▲중위소득 70% 이하 한부모 가정 여성이다. 신청 시 담보나 보증은 필요하지 않으며 신용등급이 낮아도 지원할 수 있다.

대상자는 아름다운재단으로부터 최대 4000만 원의 창업자금을 연 1%의 상환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된 자금은 다음 지원 대상자를 위한 창업 지원금으로 적립된다. 이밖에 기술교육비(최대 200만원)와 건강검진·치료비(최대 620만원), 업종별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 심리정서법률 상담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된다.

지원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블로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올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승희 더나은미래 기자 heehan@chosun.com]

–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