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0일(금)

생명보험재단, 총 상금 1300만원 ‘러브 포 라이프 60초 영상제’ 개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러브 포 라이프(Love For Life) 60초 영상제’를 개최한다고 14일 전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러브 포 라이프 60초 영상제’는 생명존중 가치 실현에 기여한 사회적 의인과 문화예술 콘텐츠 및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콘텐츠 공모전이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러브 포 라이프(Love For Life) 60초 영상제’ 포스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번 영상제는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와 그 가치의 중요성을 조명하는 영상을 공모 받는다. 작년에 열린 1회 공모전에는 총 102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올해도 작년과 동일하게 총 5건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방법은 ▲저출생 ▲고령화 ▲자살예방 ▲정신건강 등 생명존중 가치의 다양한 측면을 60초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개인 SNS 채널과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8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두 달간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생명보험재단은 공모작 중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 50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 각 3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 각 10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1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우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생명존중을 주제로 하는 문화 콘텐츠 분야를 활성화해 생명존중의식이 더욱 널리 확산되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영상물을 통해 세상을 한층 따스한 곳으로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