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8일(금)

아모레퍼시픽, 청소년 대상 美의식 함양 교육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함양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돕는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왼쪽) 김포 운유초등학교 교육 현장, 양양 강현중학교 교육 현장. /아모레퍼시픽

지난 5월 시작된 ‘밋 유어 뷰티‘는 청소년들이 획일적인 아름다움에 치우치지 않고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10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과 강원, 충북, 경남 등 비수도권 지역으로 나눠 전국의 청소년을 만날 계획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소셜미디어의 미의 기준을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과정부터 ‘나다운 아름다움’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창작 과정 등이 있다.

김포 운유초등학교, 양양 강현중학교에서 처음 시작한 ‘밋 유어 뷰티’ 프로그램에서는 평소 자주 접했던 광고, 영화, 사진 속 숨겨진 왜곡된 미의 표현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초등학교, 중학교 등 참여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사진, 디자인, 작곡, 랩메이킹 등 다양한 매체를 결합한 자기표현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아름다움에 대한 내 생각을 표현한다는 게 처음에는 부끄러웠는데 직접 해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친구들의 색다른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수도권 지역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청소년 관련 기관의 신청을 받아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밋 유어 뷰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진행 소식은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유현 더나은미래 기자 oil_line@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