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해결하는 스타트업 찾습니다”…에스오피오오엔지, 상반기 정기투자 소셜벤처 모집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print

에스오피오오엔지(대표 한상엽, 이하 sopoong)는 이번 달 28일까지 신생 및 초기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소셜벤처 투자 모집’을 진행한다. 지난 2008년 설립된 sopoong은 차량 공유 소셜벤처 쏘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 공간 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 등 다양한 소셜벤처의 초기 투자를 유치했던 임팩트 투자기관이자 소셜벤처 인큐베이터다. 지금까지 국내외 30개 소셜벤처에 투자했으며, 작년 말 기준 총 기업가치 4426억원을 만들었다. 

선발 대상은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스타트업이며, 사회적 약자 등 특정 대상을 위한 비즈니스이거나 사회적 필요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춰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1월 28일(일) 자정이며, 서류 선발 시 사전 액셀러레이팅(대면 면접)이 진행된다. 최종 선발 팀은 3월 6일(화)에 발표된다.

선발된 소셜벤처는 3000만원 즉시 투자(보통주 8%)와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액셀러레이팅은 비즈니스의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과정으로, 벤처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와 매니저가 팀에 배정돼 13주 동안 사업 전반에 걸친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한편, 올해 sopoong는 상·하반기 정기투자와 수시투자, 중점투자를 통해 소셜 임팩트 확장에 나선다. sopoong는 1월 17일(수) 오후 7시 30분 성수동 카우앤독 2층 C50(성동구 왕십리로 2길 20)에서 상반기 모집 설명회를 통해 연간 투자 로드맵을 발표하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더 많은 내용은 sopoong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상반기 소셜벤처 투자 프로그램 설명회 참석 신청하기 

관련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