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알립니다] 소셜에디터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 13기 수강생 모집

공익 현장서 사회문제 발굴·취재
교육비 무료, 내달 13일까지 접수

사회 혁신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현대해상 소셜에디터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이하 청세담)’가 1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세담은 현대해상과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시민이만드는생활정책연구원이 함께 운영하는 소셜에디터(Social Editor) 양성 프로그램이다. 비영리, 사회적경제, 기업 사회 공헌 등 국내외 공익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사회문제 현장을 발굴·취재하고 기사 작성과 취재 방법을 알려준다. 2014년부터 8년간 300여 명의 청년이 청세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주요 언론사와 대기업, 소셜벤처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했다.

지난해 소셜에디터스쿨 '청세담' 12기를 수료한 수강생들. /조선일보 DB
지난해 소셜에디터스쿨 ‘청세담’ 12기를 수료한 수강생들. /조선일보 DB

교육 기간은 5개월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한 수강생들은 더나은미래 기자들의 멘토링을 받으면서 기업 사회 공헌 담당자, 비영리 활동가 등 공익 분야 전문가들에게 현장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또한 공익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면서 취재 실습 과정도 거친다.

활동 기간에는 인터뷰 기사와 현장 취재 등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과제와 출석 등을 종합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우수 수료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지급한다.

이번 청세담 13기 지원 기간은 다음 달 13일까지다. 청세담 홈페이지에서 신청받는다. 다문화 가정, 탈북 청소년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서류 심사 시 우대한다.

‘청세담’ 13기 모집 안내

●모집 대상
-20세 이상 30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
-공익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 언론인
-제3섹터, 기업 사회 공헌 등에 관심 있는 청년

●모집 인원: 35명

●교육 일정: 2022년 4월 8일~8월 23일(매주 금 오후 1시 30분~6시, 총 20회)

●교육 장소: 스페이스 라온(서울 중구 TV조선 1층)

●교육 비용: 무료

●교육 특전
-수료증 발급(현대해상,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대표 공동 명의)
-우수 수강생 시상(상장 및 소정의 상금)
-우수 기사의 경우 지면 또는 온라인 게재

●전형 일정
-접수 마감: 3월 13일 자정
-서류 합격자 발표: 3월 16일
-면접 일정 및 장소: 3월 21일, 스페이스 라온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23일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 발표는 개별 연락 및 더나은미래·청세담 홈페이지에 공지

●접수 방법: 청세담 홈페이지(csd.futurechosun.com)에서 신청서 작성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