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롯데홈쇼핑, ‘인권경영 헌장’ 제정…ESG경영에 속도

롯데홈쇼핑이 ‘인권경영 헌장’을 제정하고 상호 존중하는 사내 문화를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20일 서울 롯데시네마 영등포점에서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높은 인권 의식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롯데홈쇼핑은 20일 서울 롯데시네마 영등포점에서 ESG경영 강화와 인권 존중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20일 서울 롯데시네마 영등포점에서 ESG경영 강화와 인권 존중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제공

인권헌장은 임직원이 준수해야 하는 올바른 행동과 가치 판단의 기준을 담고 있다. ‘자유’ ‘평등’ ‘준법’ 등 핵심 키워드를 토대로 ▲인권 존중 ▲고용과 업무에서 차별 금지 ▲파트너사 상생 발전 추구 등 14개 조항으로 구성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친환경 경영 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을 골자로 하는 ESG 경영을 선포했다. 롯데홈쇼핑은 “그동안 도심 숲 조성, 폐섬유 업사이클링 등 친환경 활동을 비롯해 파트너사와 상생 협력도 추진했다”며 “이번 헌장 제정을 계기로 지속가능한경영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은 “최근 사회가 기업에 높은 윤리의식을 요구하고 있다”며 “상호 존중하는 사내문화를 정착시켜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원 더나은미래 인턴기자 100g1@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