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학교 밖 청소년 대안학교 ‘꿈이룸학교’, 2018년 신입생 모집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원서 접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꿈이룸학교’가 올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꿈이룸학교는 오는 13일(토)부터 26일까지 약 2주간 2018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꿈이룸학교는 지난해 서울 영등포구에 개교한 청소년 뉴미디어-예술 대안학교로, 뉴미디어, ICT 교육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변화무쌍한 미래 직업 세계에 진입, 자신만의 진로를 창출하도록 하기 위해 설립됐다. 

꿈이룸학교 교육 과정은 총 2년 6학기 과정으로, 뉴미디어-예술 교과, 창의 워크숍, 시민성 교육, 학생 주도의 프로젝트 수업으로 구성된다.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생활해온 세대)인 청소년들이 적정 기술과 디지털 시민성을 갖추고, 창조적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내에는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와 ‘꿈이룸 스튜디오’, 146석 규모의 소규모 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꿈이룸학교’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신입생을 모집한다. ⓒ꿈이룸학교

특별히 모든 청소년에게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업료는 전액 무료다. 지원 대상은 17~21세에 해당하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뉴미디어와 IT, 예술에 관심이 있거나,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혹은 ‘무엇이라도 하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 접수-전화인터뷰-대면인터뷰로 이루어지며, 최종 합격 여부는 다음달 7일에 발표된다. 모집 정원은 총 15명이다.

입학 원서 접수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이룸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보호자 추천서와 학생 자기소개서 각 1부를 이메일 또는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636-4442) 또는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꿈이룸학교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꿈이룸학교에서 2018년도 신입생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 꿈이룸학교와 교과과정에 대한 전반적 소개와 더불어 입학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안내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전화 또는 온라인 신청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까지 참석 가능하다.

누르시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