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오색채 볶음면 스테이크 핫도그… 級이 다른 셰프의 급식

새롭게 개발된 메뉴들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채소를 쏙쏙 숨겨놓은 것이 포인트죠.”

프랑스 요리의 대가 김은희 ‘더 그린 테이블'(서울 서초구) 오너셰프가 자신이 개발한 ‘라따뚜이 스파게티’를 소개했다. 김 셰프는 “프랑스 사람들이 먹는 채소 스튜인 ‘라타투이(ratatouille)’를 활용해 채소를 친근하고 편하게 섭취시키는 것이 목적”이라고 했다.

1 김은희 셰프의 ‘라타투이 스파게티’. 2 김승미 셰프의 ‘닭다리살 간장구이 덮밥’. 3 육향성 셰프의 ‘북경식 유니짜장 유부밥’. 4 어윤권 셰프의 ‘시칠리아식 생선찜’. 5 김동원 셰프의 ‘칠리 핫도그’.
1 김은희 셰프의 ‘라타투이 스파게티’. 2 김승미 셰프의 ‘닭다리살 간장구이 덮밥’. 3 육향성 셰프의 ‘북경식 유니짜장 유부밥’. 4 어윤권 셰프의 ‘시칠리아식 생선찜’. 5 김동원 셰프의 ‘칠리 핫도그’.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의 공공급식 프로젝트를 위해 유명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행복도시락’은 전국 27개 행복도시락센터에서 공공급식 도시락을 만들어, 지역의 결식아동이나 독거노인에게 배달한다. 전국에서 하루 1만2000개 정도의 도시락이 배달되고 있다. 이들을 아우르는 협동조합은 급식 메뉴를 연구하고, 식자재를 공공구매한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6개월간 총 26개의 메뉴를 개발할 예정이다.

먼저 7월 말까지 셰프 5명(어윤권·김은희·김동원·육향성·김승미)이 1차 메뉴 개발을 완료한다. 김은희 셰프는 두뇌에 좋은 호두를 듬뿍 사용한 ‘호두 크러스트 치킨구이’와 ‘라타투이 스파게티’를 완성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중식당 ‘금룡’에서 근무하는 육향성 셰프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중국 요리를 그대로 도시락통에 옮겼다. ‘유니짜장 유부밥’, ‘유니짜장 새우볶음밥’, ‘오색채 볶음면’ 등이 그의 작품. 중국 요리 특유의 기름기와 화학 조미료를 자제한 것이 특징이다.

‘양출쿠킹'(서울 가로수길)의 김승미 셰프는 ‘닭다리살 간장구이 덮밥’, ‘돼지고기 버터 된장소스 덮밥’, ‘소고기 덮밥’ 등 덮밥 3종 세트로 승부수를 띄었다. 한식의 친밀함과 일식의 담백함을 더해 아이들에겐 인기 만점인 메뉴. 특히 단체급식 주방에서 실제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조리 난이도를 낮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김동원 ‘이츠크리스피'(서울 을지로) 오너셰프는 핫도그의 고정관념을 바꿨다. 소시지 대신 미트소스로 속을 채운 ‘칠리 핫도그’와 등심 부위만을 사용한 ‘스테이크 핫도그’로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켰다.

오는 9월부터는 박찬일·봉준호·강민구·박정석 셰프 등이 2차 메뉴 개발에 나서고, 이들이 만드는 메뉴는 오는 11월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