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 월드컬처오픈코리아, ‘베터투게더스쿨’ 프로그램 공모(~10/17) 외

월드컬처오픈코리아, ‘베터투게더스쿨프로그램 공모(~10/17)

월드컬처오픈코리아가 베터투게더스쿨(Better Together School)’ 프로그램을 오는 17일까지 공모한다. 베터투게더스쿨은 누구나 선생님이 되어 자신의 지식, 재능, 기술, 경험 등을 나누는 학습 플랫폼이다. 베터투게더스쿨은 프로그램은 ▲뚜렷한 수업 목표(mission state)가 있고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수강 인원이 1회 기준 15명 이상이고 ▲무료로 진행(사정에 따라 일부 유료 운영 가능)돼야 한다. 프로그램이 채택되면 운영자는 ▲월 최대 24시간까지 프로그램 진행 공간을 대여할 수 있고, WCO페이스북 통한 홍보와 현장 운영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컬처오픈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We-Star 발굴 프로젝트참가자 모집(~10/19)

고용노동부가 오는 19일까지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We-Star 발굴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2011~2017년 사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해 창업한 기업이다. 육성사업 출신 기업 1곳이 단독으로 지원하거나, 2~3곳이 1개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8팀에는 ▲프로젝트 진행비(최대 1000만원, 2~3개 기업이 그룹을 이룬 팀엔 최대 2000만원) ▲ 선배 창업팀 멘토 매칭 ▲ 기업 경영 일반 관련·(예비)사회적기업 인증 관련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또는 서울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딜로이트XCEO스코어, ‘5회 딜로이트-CEO스코어 정책포럼’ 개최(10/22)

 딜로이트와 CEO스코어가 오는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5회 딜로이트-CEO스코어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의 주제는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新 성장동력‘으로, 이정희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이사와 박주근 CEO스코어 대표이사, 조남진 딜로이트 리스크자문본부 본부장(사회적가치전략센터 리더), 행사를 후원하는 유엔글로벌컴팩트(UNGC)의 박석범 사무총장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포럼에선 사회적 가치에 기업이 주목해야 하는 이유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성공하는 기업의 조건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이행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기업의 사회적 가치 현황과 경영성과와의 상관관계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딜로이트는 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공유가치 창출(CSV), 사회적 가치(SV) 등의 경영전략 컨설팅을 수행하는 ‘사회적가치전략센터(CSII)’를 설립한 바 있다. 당일 현장에서 관련 자료가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포럼 신청은 딜로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협동하는 청년들을 위한 협업촉진 콘퍼런스개최(10/26)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는 오는 26일 서울 용산구 N90센터에서협동하는 청년들을 위한 협업촉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중 ▲협동조합 임직원 또는 ▲중간지원기관 실무자이다.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저자 김민섭 작가의 협동조합 청년들의 연대와 연결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협동조합 청년들의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이를 협업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테이블 콘퍼런스가 진행된다. 콘퍼런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더나은미래 csmedia@chosun.com]

–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