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 재단법인 동천, 통일 준비 NPO 운영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8/10) 외

재단법인 동천, 통일 준비 NPO 운영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8/10)

공익법률지원 변호사 단체 재단법인 동천이 통일 준비 NPO 대상 운영 역량 강화 프로그램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북한이탈주민 지원 활동이나 통일 관련 활동을 하는 국내 NPO. 프로그램에 참가한 NPO는 ▲동천의 법률 전문가들이 만든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통일 준비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법률 위반 위험을 점검하고 ▲활동 중 필요한 법률자문과 교육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 진행기간은 오는 9월 중순부터 2019 2월까지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까지. 재단법인 동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dcfbkl@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KOICA, 2018 하반기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BS) 공모 설명회 개최(8/10)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오는 10일 오후 1~4시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2018 하반기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BS·Inclusive Business Solution)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IBS는 개발도상국의 사회 문제 해결과 우리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기반을 둔 사업을 뜻한다. IBS의 참여 자격은 ▲국내 영리법인 또는 해당 법인이 설립한 비영리재단 ▲상법상 주식회사인 (예비)사회적기업 등이다. 지원 국가는 2018년 현재 OECD 개발원조위원회(DAC)에 등록된 지원대상 국가다. 시업 기간은 2~5년이어야 하며, 사업당 연간 5억원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KOIC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NPO지원센터, 조직변화실험실 특강세대전환, 우리는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개최(8/22) 

서울시NPO지원센터가 오는 22일 오후 4~6시 서울시NPO지원센터 1품다에서조직변화실험실 두 번째 특강을 연다.

주제는세대전환, 우리는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실제 세대전환을 경험하거나 진행 중인 단체의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허오영숙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상임대표와 고은지 난민인권센터 사무국장이 사례 발표자로 나선다. 특강 신청 방법은 서울시NPO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 오디션엑셀러레이팅부문 참가자 모집(~8/24)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오는 24일까지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 오디션의 엑셀러레이팅 부문 참가자를 모집한다.

엑셀러레이팅부문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지원하고자 2017년 신설됐다. 참가대상은 ▲연 매출 30억원 이내 1~5 H-온드림 펠로 기업 ▲연 매출 30억 이내의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서 해당 분야·업종의 성장을 이끌 사업 모델과 역량을 갖춘 기업 등이다.

선정된 기업엔 최대 1억원의 사업비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3개월), 데모데이 참가 기회 등을 제공한다. H-온드림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nfo@h-ondream.kr)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