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더나은미래-현대해상, ‘청세담’ 공익 미디어 콘텐츠 & 공익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공익을 담은 콘텐츠와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더나은미래와 현대해상은 7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 ‘공익 미디어 콘텐츠&공익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4년부터 시작된 소셜에디터(공익 전문 저널리스트) 양성 프로그램 ‘청년, 세상을 담다(이하 청세담)’의 일환이다. 청세담은 더나은미래와 현대해상이 국내 최초로 영리와 비영리 분야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을 갖춘 ‘소셜에디터’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과정이다. 지금까지 청세담을 통해 졸업생 270여 명을 배출, 언론사를 포함한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 ‘공익 DNA’를 퍼뜨렸다.

공모 주제는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혁신’과 관련된 내용으로, 분야는 ▲공익 미디어 콘텐츠 ▲공익 프로그램 총 2가지다. 단, 공익 미디어 콘텐츠는 기사·영상·카드뉴스 등 온라인으로 배포할 수 있어야 한다. 콘텐츠 세부 내용으로는 더나은미래 콘텐츠 또는 공익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는 주제 또는 현대해상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주제, 공익 분야와 관련된 자유 주제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공모 자격은 청세담 수료생·수강생 개인 또는 청세담 수료생·수강생 1인을 포함한 4인 이내 팀이다. 또한 참가자 1인 또는 1팀 당 최대 3개 주제까지 공모할 수 있다(예시. 더나은미래 연계 주제 1, 현대해상 사회공헌 활동 연계 주제 1, 자유 주제 1). 

공모 분야에 관계 없이 최대 5팀(또는 개인)을 선발하며, 팀(또는 개인) 당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50만원까지 콘텐츠 제작 지원금 또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콘텐츠 아이디어는 10월 15일부터 12월 2일까지 제작해 12월 7일에 최종 결과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 기준은 ▲주제의 공익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 및 활용성 ▲내용 및 계획의 구체성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더나은미래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계획안 ▲서약서 ▲개인정보 동의서 등 제출 서류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9월 2일 자정까지 이메일(chungsedam@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식 다운로드

-공고문 다운로드
-제출 서류 다운로드(참가신청서,계획안,서약서)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