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일반인·연예인… 모두 힘 합쳐 희망 모아_2차 착한 여름 캠페인 종료

미상_사진_착한카드_2차착한여름캠페인_2011착한카드와 함께하는 ‘2차 착한 여름 캠페인’이 지난 18일 종료됐다.

금번 이벤트는 ‘연예인 기부 릴레이’ 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참가자들이 해당 기간 내 착한카드를 만들고 착한 캠페인 페이스북에 원하는 스타의 기부품을 신청하는 형식으로 전개됐다. 애장품을 기부한 스타는 아이유, 서인영, 박정아, 쥬얼리, 나인뮤지스 등 18개 팀 및 개인 연예인이며, 기업 10곳도 물품을 동시 협찬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착한카드를 발급받은 사람은 94명 증가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착한카드와 함께하는 NGO사업도 활성화 될 전망이다. 착한카드와 함께 ‘미혼모 가정 및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재)바보의나눔 모금기획팀 황은경 팀장은 “착한카드 캠페인을 통한 여러분의 사랑 나눔이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다문화 가족 아이들에게 마음을 치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재)바보의 나눔만이 아니다. 월드비전은 국내 위기 가정 지원사업을, 기아대책은 의료 사각지대 의료 지원사업인 생명지기(Saving Life)사업을, 굿네이버스는 결식아동들을 대상으로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을, 한국 컴패션은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인도 남부지역의 18개 컴패션 어린이센터에서 학예회사업을,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난치병어린이 소원 성취사업을, 해피빈은 네티즌의 일상 속 기부문화 확산사업을 착한카드를 통해 일부 후원받았다.

착한카드캠페인은 조선일보 더나은미래와 하나SK카드, 월드비전, 기아대책, 굿네이버스, 한국컴패션, (재)바보의 나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해피빈이 함께 하는 기부문화 확산운동이다. 착한카드를 통해 연회비(최대 5000원)는 물론 조선일보 더나은미래의 기부금 5000원과 카드 사용으로 발생하는 포인트(최대 3%)까지 함께 하는 국내 대표 비영리 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처는 발급자가 직접 선택 가능하며, 신청은 웹페이지(www.goodcampaign.net)에서 받는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